주요 서비스
영업 IT 서비스
AK아이에스는 국내 No1 LCC 항공사인 제주항공의 예약, 발권, 모바일, 여행사 우대, CRS, 부가서비스, 마케팅, 프로모션, 항공사 연계, 상용고객, 포인트 제휴 등의 영업 시스템 전반의 IT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7년 초에는 국내 항공사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의 예약, 발권, 부가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사의 서비스 운영을 보다 안정적,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2021년 말에는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를 예약 시스템에 적용하여 무중단으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고, 또한 다년간의 항공사 영업시스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 관리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사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지원합니다.
2021년 국내 No1 LCC 항공사인 제주항공의 차세대 여객시스템 구축 사업에서 다년간의 항공사 시스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항공 고객의 개인화, 상용고객과 협업 등 대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클라우드 기반 MSP 서비스 구조 구축하여,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운송IT서비스
AK아이에스는 국내 1위 LCC 항공사인 제주항공의 운송&공항 업무의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구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형 항공사의 운송량을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의 정보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제주항공의 차세대 PSS(Passenger Service System)의 공용여객시스템을 기반으로 국내외 공항 수속시스템을 개발, 구축하여 Fast Travel과 공항 혼잡도 감소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기반으로 항공사의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운송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혼잡한 공항내 탑승수속 절차를 간소화하여 공항 도착부터 항공기 탑승게이트까지 원활한 승객 이동을 지원하며 출입국시 발생하는 국가간 각종 신고 간편화 서비스, 공항공사와 데이터를 이용한 승객 흐름 관리 등으로 항공사가 최적의 운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운항IT서비스
AK아이에스는 항공사의 영업, 운송, 정비, 승무 등의 정보와 유기적으로 결합된, 차별화된 통합 운항 IT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항공사는 고객과 약속한 안전하고 정확한 정시 출발/도착을 지키고 있습니다
AK아이에스는 제주항공 운항 업무의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 및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항공기 운항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스케줄링 시스템과 운항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제주항공은 보다 안전하고 빠른 운항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전한 항공기 운항을 위하여 항공기 정비관리, 항공기 운항계획 및 통제, 모니터링을 위한 통합운항시스템을 운영, 승무원 최적 운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항공사의 영업, 정비, 운항, 승무 등의 정보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차별화된 안전운항을 지원하며, 이러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항공사는 고객과 약속한 안전성과 정시성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